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농관원 구리·남양주사무소,「Star Farm」현장체험행사 인기

기사승인 2016.09.28  10:45:09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타팜 농가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도농 상생 도모

농관원에서 매년 운영하고 있는 스타팜(Star Farm) 현장체험행사가 생산자 및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 구리·남양주사무소(소장 권이숙)에 따르면 관내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부인회 40명을 초청해 스타팜 ‘다과록(농장지기 최주순)’에서 현장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 체험행사는 스타팜 농가에서 생산한 국가인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도농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차 우리기, 차 마시는 법, 차 대접하기 등 다도체험과 다식 만들기를 하고, 친환경 포도 재배 하우스에 들어가 직접 싱싱하고 맛있는 포도를 따는 즐거운 체험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농장에서 국가가 인증한 포도를 직접 따 먹어보니까 믿을 수 있고 맛도 매우 좋았으며, 차 마시는 법도 배울 수 있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다시 찾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권이숙 소장은 “이 행사를 통해 스타팜 농가는 우수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여 농가소득이 증대될 것이고, 체험자는 국가 인증 농식품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맛볼 수 있어 국가인증 농식품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팜은 친환경, GAP(농산물우수관리), 유기가공식품, 전통식품, 술 품질인증 및 지리적표시 등록을 받은 국가인증 농가(업체) 중 모범이 되는 곳을 농관원이 스타팜으로 지정한 곳을 말한다. 스타팜으로 지정되면 체험행사 지원, 스타팜농장 소개 안내책자 및 홈페이지(http://starfarm.farm2table.kr)에 홍보, 스타팜 농산물 홍보전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2016년 9월말 현재 전국의 스타팜은 633개가 있다.

구리·남양주시 지역 내 스타팜은 다과록, 대가농원, 초록향기, 다솜유기농장, 스마일농장 등 5곳이다.

이날 현장체험을 한 다과록(www.dagwarok.com)은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도감말길 7-24에 소재하고 있으며, 3,606㎡ 규모의 농장에 포도, 녹차 등을 재배하고 있다.

2011년 8월 친환경 무농약인증과 2016년 1월 스타팜 지정을 받았으며 2010년 남양주농업인대상, 2013년 남양주시 지역사회발전 공로 표창장, 2015년 전문농업인 위상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또한  2012년 농촌체험학습농장 품질인증 및 2013년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연간 다양한 농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학태 기자 dhkim@kdbnews.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