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펀그라운드 진접,개관 후 알찬 프로그램으로 호평

기사승인 2022.11.25  14:57:41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신동민)가 수탁 운영중인 펀그라운드 진접이 지역청소년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펀그라운드 진접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환경 탐방사업인 「구석구석 프로젝트」공모사업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선정됐다.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남양주시가 주최한 제2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개관 4개월만에 청소년활동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이번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환경친화적 역량을 개발하고 환경문제에 대해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후속활동으로 환경이음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또래 청소년들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청소년 대상 환경마일리지 통장개설과 남양주시 내 청소년시설 확대, 청소년시설 금연구역 제정 강화에 관한 주제로 제2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남양주시의 청소년을 위한 정책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기쁨을 만끽하였다.

펀그라운드 진접은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청소년들은 이미 그 자체로 창의적이고 주도적이다.’ 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성을 갖고 무엇이든 도전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법과 공공의 가치를 배워가는 곳이다.

개관 이후 일평균 260여명의 청소년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고3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 청소년 플리마켓, 각종 문화예술 공연 및 축제들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