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리시,지방공기업 경영 평가 기초하수도부문 최우수 등급

기사승인 2022.08.19  10:32:26

공유
default_news_ad1
구리시청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 평가』 중 기초하수도 부문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 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다.

257개 지방공기업 중 공사, 공단, 광역하수도 부문의 163개 기관은 행안부가, 기초하수도 부문 94개 기관은 각 도에서 평가했다.

평가 항목은 3개 분야(지속가능성,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14개 세부 지표로 구성된다.

구리시는 ▲국․도비 및 기금으로 도시침수 대응 사업, 하수찌꺼기 감량화 사업 등 대규모 투자 사업비 확보 ▲갈매동 도로청소 시스템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무상 인계 등 하수처리 원가 절감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 ▲에너지 절감을 위한 분리막 여과장치 세정장치를 민관 협력사업 등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전국 지자체 최초로 ECO 스마트 하수처리수 재이용수 공급기를 설치하여 사업자가 공사장, 도로 청소용수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고하고 물자원순환을 실천하였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음으로써, 구리시가 윤리․인권 경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음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하수처리시설 및 하수관로 정비에 선제적 투자와 안정적 관리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수질개선으로 더욱 질 좋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