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화도근린공원 개장

기사승인 2022.06.27  23:43:51

공유
default_news_ad1
화도근린공원 개장식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7일 화도읍 녹촌리 산 9번지 일원 8만528㎡ 규모의 화도근린공원 개장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무장애 데크, 숲속놀이마당 등 주요시설을 선보였다.

화도근린공원은 지난 2020년 7월에 공원 조성 1단계 사업 공사를 시작한 이후 1.5km의 순환 산책로와 데크 쉼터 조성, 교목·관목 식재 등이 이뤄졌으며, 2단계 사업을 통해 무장애 데크 산책로와 숲속 놀이 공간, 경관조명 등을 추가로 설치하며 시민들의 도심 속 휴식 공간이 될 준비를 마쳤다.

화도읍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 100여 명이 개장식에 참석한 가운데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사업 경과 보고를 실시하고 유모차와 휠체어를 동반한 주민을 포함한 참석자들은 체육문화센터 방향 입구에서부터 바닥분수 광장까지 연결된 무장애 데크를 산책했다.

조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노약자나 장애인, 휠체어나 유모차를 동반한 시민 누구나 전망대까지 편하게 오를 수 있도록 고안된 8.3%의 낮은 경사도와 무장애 데크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궂은 날씨를 환하게 밝히는 바닥분수 점등식을 끝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화도근린공원에는 미끄럼틀·출렁다리·그네형 벤치 등이 있는 숲속 놀이공간을 비롯해 바닥분수와 화단 등이 갖춰진 공원광장 등 곳곳에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이외에도 LED 공원등 및 경관조명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한 CCTV도 설치된다. 현재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이며 준공 예정일인 오는 7월 11일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