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 와부고,전국 장애아 축구대회에서 동메달 획득

기사승인 2022.05.26  08:53:25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등학교(교장 이남희) 특수학급 학생들은 지난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경상북도 안동에서 개최된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축구 종목에서 동메달의 값진 성과를 거뒀다.(사진)

동료들과 협력이 가장 중요한 축구 종목 특성상 거점학교(하남성광학교)가 위치한 경기도 하남종합운동장으로 매주 정기 훈련을 실시하고 5일간의 합숙 훈련까지 집중할 수 있도록 훈련을 위해 모든 교사들이 함께 협력 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오종훈 학생(2학년)은“그동안 코로나로 체육관 사용을 못하고 체육 수업도 못해서 아쉬웠는데, 올해는 학교 체육수업과 방과후 학교 강좌에서 축구를 준비하여 대회에 참여하고 좋은 성과를 얻어 기분이 좋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운동해서 내년 대회에도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권도현 학생(3학년)의 보호자는 “사회성과 기초체력을 길러주기 위해 특수학급 선생님의 권유로 축구를 시작했는데 지금은 성취감을 느끼며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학교생활에도 적극적으로 생활하는 자녀를 보게 되어 학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와부고 이남희 교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도 학교 내 체육 교과 수업 및 특수교육 방과후 학교 강좌와 연계하여 교사들이 학생들의 훈련을 적극 지원해가며 장애학생 개별적 역량을 개발한 결과”라며, “이번 대회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장애를 딛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