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 와부고,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5.24  18:37:21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애인 학생 직업교육과 경제적 자립 도모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등학교(교장 이남희)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델리캡과 23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2층 관장실에서 ‘학교연계형 전환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성인 전환기의 장애학생 및 성인 장애인의 직업능력향상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각 기관은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익에 기여하도록 ▲성인전환기 장애학생 관련 자원 공유 및 현장실습의 임장지도 ▲성인전환기 장애학생 대상 안전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 기회제공 ▲성인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고용지원서비스(취업알선, 적응지도 등) 제공 등에 관해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상호 협의하였다.

본 협약식 체결 이후에 와부고 장애학생들은 5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델리캡에 직접 방문하여 장애학생의 개별적인 장애 특성, 능력 수준 및 직업적 흥미 등을 고려하여 산업체 내에서 현장실무자들의 실제적인 지원으로 산업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들을 직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게 되고 추후에 장애학생의 취업 지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와부고 이남희 교장은 “장애 맞춤형 직업교육 관련 연계 기관 간 협력망 구축을 통하여 본교 장애학생들의 장애인표준사업장 내에서의 학습중심 현장실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진로 및 취업 역량 개발 지원에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