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응천,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북부 지역본부 화도읍 유치

기사승인 2022.01.26  10:24:07

공유
default_news_ad1

- 화도읍 구 하이마트 건물에 입주...2월부터 업무개시

입주 준비가 한창인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국토교통위원회, 남양주갑)은 25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 경기북부 지역본부 청사로 구)마석하이마트 부지의 신축 건물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응천 의원에 따르면 LX는 지난 21일 새롭게 신설되는 경기북부 지역본부 청사를 화도읍 창현리 구)하이마트 위치에 신축되는 건물로 확정지었다.

LX 경기지역본부는 그동안 경기도 29개 지사 약 900명의 인력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단일본부로 수원에 위치하여 지적측량 등 경기북부 지역의 민원과 고객 불편은 물론 공간정보 신사업 협력 등 적기대응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조응천 의원은 LX와 함께 국토교통부 그리고 기획재정부를 대상으로 경기북부 지역본부 신설을 지속적으로 설득해왔고, 그 결과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의 LX 인력증원 확정에 이어 지난 1월 14일 국토교통부의 LX 경기북부 지역본부 신설을 위한 조직개편까지 모두 확정되었다.

이후 조응천 의원은 LX 경기북부 지역본부를 남양주 동부지역에 유치하기 위해 LX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했고, 그 결과 화도읍 창현리 구)하이마트 부지에 신축되는 건물에 청사를 확정짓게 되었다. LX 경기북부 지역본부는 즉시 청사 이전에 착수하여 다가오는 2월부터 업무를 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응천 의원은 “지난 남양주세무서 유치에 이어 국가공간정보 사업의 핵심 공공기관인 LX 경기북부 지역본부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지역본부 신설을 통해 지적측량 등 신속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경기 동북부 지역의 많은 민원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