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설 연휴 기간 성묘 자제 권고

기사승인 2022.01.24  16:28:58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설 연휴 기간인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장사 시설 성묘 자제를 권고했다.

시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등 코로나19의 높은 전파력을 우려해 이번 조치를 시행했으며, 관내 장사 시설에 ▲봉안 시설 유가족 방문 사전 예약제와 최소 인원 방문 권고 ▲실내 제례실과 휴게실 폐쇄 ▲음식물 반입 및 섭취 금지 ▲마스크 미착용자와 발열자 출입 제한 등의 방역 대책을 강조했다.

또한, 시민들에게는 고향 방문을 자제하되 불가피하게 방문하는 경우 백신 접종 및 3차 접종 후 소규모로 이동할 것을 권고했으며, 성묘 시에는 ▲혼잡하지 않은 날짜와 시간 선택하기 ▲최소 인원으로 가급적 짧게 머무르기 ▲상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그동안 시는 사설 봉안 시설과 장례식장에 대해 핵심 방역 지침 준수 여부를 점검해 왔으며, 설 연휴 기간 내 성묘 자제를 안내하기 위해 공공 청사와 전철역 등에 현수막을 설치하고 전광판이나 SNS를 통한 사전 홍보를 활발히 진행해 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에도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을 자제해 주시고, 불가피하게 설 연휴 내 성묘를 하는 경우에는 핵심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