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추위와 함께 찾아온 온정의 손길

기사승인 2021.11.30  17:27:53

공유
default_news_ad1

- 남양주시 곳곳 이웃사랑의 기부행렬 이어져

귀가현수이랑, 취약계층을 위한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 후원

귀가현아트센터 모임인 귀가현수이랑은 25일 200만원상당의 생필품을 기부했다.

남양주시에 위치한 귀가현아트센터 모임인 귀가현수이랑(대표 임귀자)은 지난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와 남양주시 공동생활가정에게 기부했다.

귀가현수이랑은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공방 회원들이 손수 만든 작품전시회를 남양주아트센터에서 진행했으며, 발생한 수익금은 회원들의 의견에 따라 취약계층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귀가현수이랑 임귀자 대표는 “공방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감사하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부를 결정했다. 전달한 물품들이 추워지는 겨울 속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쌀, 라면, 휴지, 기타 부식류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은 진건‧퇴계원 지역 내 취약계층 16가정과 남양주시 공동생활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코리아축산, 남양주시 취약계층 위한 양념육 2,000kg 기부

주)코리아축산은 26일 남양주시 취약계층을 위해 양념육 2000키로그램을 남양주시 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축산물 유통 전문 업체 ㈜코리아축산(대표 박민수)은 지난 26일 남양주시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양념육 2,000kg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우상현)에 전달했다.

㈜코리아축산은 서울 및 수도권, 충청, 강원지역의 국내 다수 마트인 숍 정육 판매로 매년 650억 원대, 도소매 공급으로 매년 350억 원대의 매출 규모를 달성하며 전체 1000억 규모의 연 매출을 형성하고 있는 축산업체로, 2년여에 걸쳐 남양주시 노인회 등에 꾸준히 기부를 해오고 있다.

전달식에 참여한 ㈜코리아축산 박민수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에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기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남양주시복지재단은 이날 전달된 양념 돼지 목살 주물럭 2톤을 관내 어르신들의 영양 보충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90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삼육대학교 연탄나눔 봉사대와 함께 하는‘사랑의 연탄 나눔’

삼육대 교직원과 학생으로 구성된 연탄나눔봉사대는 28일 남양주시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삼육대학교(총장 김일목) 연탄 나눔 봉사대는 지난 28일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퇴계원읍, 다산1동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삼육대학교 교수, 직원, 학생들을 비롯해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의 사회복지사 등 70명이 참여했으며, 5가정에게 총 4,5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삼육대학교 사회봉사단 윤재영 단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은 대학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며“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낼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다산동 평화교회, 서부희망케어센터에 쌀 70포대(10kg) 전달

남양주시 다산동 평화교회는 24일 저소득계층을 위해 쌀70포대를 후원했다.

남양주시 다산동에 소재한 평화교회(담임목사 김상권)에서는 24일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서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과 소외계층 가정 지원을 위한 쌀 70포대(10kg)를 후원했다.

다산동 평화교회 관계자는“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 함께 준비한 교인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달받은 쌀 70포는 서부희망케어센터 푸드마켓에 방문하는 대상자들에게 제공되며, 거동이 불편해 이동이 어려운 교통 약자들에게는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