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 와부고,,환경전문강사 초청 체험형 수업 개최

기사승인 2021.10.21  23:03:28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등학교(교장 이남희) 생명과학탐구반&또래상담반 동아리는 1학년 학생 23명, 2학년 학생 21명 대상 ‘2021 지구시민 친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지구시민연합소속 서혜정 강사를 초청하여 ‘지구환경회복을 위한 환경인성 일깨우기’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였다.(사진)

수업은 ‘지구환경회복을 위한 환경인성 깨우기’에 대한 강의와 명상, ‘친환경 EM비누 만들기 체험’, ‘지구환경회복을 위한 나의 세 가지 실천 다짐’을 내용으로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지구환경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다지는 시간으로 적극 참여하였으며, 활동 후 나눔 시간에 ‘명상을 하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와 소통하는 느낌이 좋았다.’, ‘나와 공감하는 공감 감각 회복으로 지구를 살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체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공생의 의미를 이해하면서 내가 왜 지구시민인지를 자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EM의 유용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다음의 세 가지를 꼭 실천하겠습니다.’라는 나의 실천 다짐 시간에는 ‘분리수거 잘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지구환경에 지속적으로 관심 갖기’, ‘환경 문제는 모두 나의 문제라고 인식하기’, ‘세수할 때 물 받아서 하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지구환경회복을 위해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박지원 기자 8o9o@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