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리 인창고,광운대와 고교-대학 연계교육 협력키로

기사승인 2021.09.16  20:38:28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인창고등학교(교장 김덕년)은 14일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와 글로벌 인문인재 및 창의적 공학인재 육성, 고교교육 정상화를 위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활동을 위하여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양교는 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른 고등학생들의 폭넓은 과목 선택을 보장하고, 전공 체험 등으로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학교 교육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에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인창고는 본격적인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학 등 광운대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받아 관련 교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대학생들과 팀 프로젝트 활동 등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운대학교 이혜영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이 그동안 쌓아온 전공체험 교육을 인창고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아울러 학점제 등으로 고교 교육과정이 변하는 이 시점에 서로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협력하자”고 말했다. 

인창고 김덕년 교장은 “고교와 대학의 연계 활동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지속적으로 할 때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학점제 시행에 따라 학생들이 성취기준에 도달할 수 있게 돕는 학습코칭 시스템이 중요한데 이번 협약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지원 기자 8o9o@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