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리시,미세먼지 저감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상

기사승인 2021.07.29  20:06:08

공유
default_news_ad1
구리시청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경기도 주관 “2021년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시군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예산지원,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등 미세먼지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구리시는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미세먼지 저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미세먼지 우수시’로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였다.

안승남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미세먼지 저감 우수시군으로 선정된 것은 공직자 모두가 노력하였기에 가능했던 성과”라며, “올해는 코로나19 관계로 미세먼지가 적다고 하지만, 미세먼지는 여전히 우리 생활에서 위협적인 존재인 만큼 앞으로도 구리시민의 건강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사업, 쿨링포그시스템 설치, 하수재이용수를 이용한 도로청소시스템 구축사업, 생활자전거 활성화를 위한 자전거 전용도로 조성, 친환경마스크 지원사업, 관내 어린이집 95개소 실내용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배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계속해서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생활주변을 촘촘히 살펴 시민이 체감하는 저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