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양성평등 유공자 공개 모집

기사승인 2021.07.21  17:49:58

공유
default_news_ad1

제19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상 후보자 공개 모집

 

남양주시청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제26회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하고 양성평등 사회 구현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표창하기 위해 8월 2일까지 제19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표창 부문은 ▲양성평등 문화 조성 분야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 증진 분야 ▲여성의 복지 증진·봉사 활동·경영인 분야의 총 3개 분야로, 남양주시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고 해당 분야에서 5년 이상 활동한 시민이 후보 자격이 되며 읍·면·동 및 관련 기관·사회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양성평등 문화 조성 분야는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양성이 평등한 문화 조성을 위해 사회·가정·교육 등 분야에 공헌한 시민,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 증진 분야는 양성평등을 위해 여성의 인권 보호, 여성의 지위 향상,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등 여성 권익 증진에 공헌한 시민이 대상이다.

또한, ▲여성의 복지 증진·봉사 활동·경영인 분야는 폭력의 근절과 그 피해자 보호 등 여성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 여성의 취업 증대와 고용 안정 등 여성의 경제 활동 향상 및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이 해당된다.

 

후보자는 남양주시 공식 홈페이지(http://www.nyj.go.kr) 내 공지사항 ‘제19회 남양주시 양성평등 유공 표창 계획’을 참고해 추천서 및 공적 조서, 현지 조사 확인서 등 공적 증빙 자료를 남양주시 여성아동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신청한 후보자들의 공적 내용 및 현장 확인 등을 거쳐 8월 중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양성평등 주간 또는 시민 표창 시 제19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상 수상자를 표창할 계획이다.

 

박지원 기자 8o9o@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