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 심석초,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2년 연속 입상

기사승인 2021.06.11  00:48:57

공유
default_news_ad1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에 참가해 5위에 입상한 심석초 A팀

남양주 심석초등학교(교장 엄태숙)는 올해 5월 30일에 있었던 2021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심석초등학교는 올해 2월 열린 국내 국가대표 선발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 3개 팀이 출전하여 금상 1팀, 은상 2팀을 수상했다. 이에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세계대회에 진출하였고, 이 중 2개 팀이 세계대회에서 5위와 14위를 수상하였다.

NASA가 후원하는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는 매년 5월 하순에 미국 아오와주립대학교와 미시건주립대학교에서 장소를 바꿔가며 개최되는데, 코로나19로 인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총 5개의 과제가 있으며, 과제 4번에 참가한 ‘Simseok elementary school A팀’(심석초 6학년 김동건, 이승연, 5학년 유태규, 이한솔, 4학년 이승아, 이연우, 이한빛/ 지도교사 심석초 이민재, 화도초 이하나)은 국내대회 금상과 세계대회 5위를 수상했고, 과제 2번에 참가한 ‘Simseok elementary school C팀’(심석초 4학년 김도현, 김동하, 김서은, 김하민, 남궁민, 박유인, 박현준/ 지도교사 심석초 고대원)은 국내대회 은상, 중국대회 금상과 세계대회 14위를 수상했다. 또한 과제 1번에 참가한 ‘Simseok elementary school B팀’(심석초 5학년 김가연, 김동욱, 김시윤, 노유림, 박소율, 심규서, 한시현/ 지도교사 심석초 국윤진)은 국내대회 은상을 수상했다.

엄태숙 교장은 “3년 전 심석초에 도입한 나사 창의융합 수업에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져 2년 연속 국내 및 세계대회 입상이라는 결과물을 가져온 것 같다”라며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하는 나사 창의융합 수업은 학생과 학부모와 더불어 담임교사들도 매우 만족하는 수업으로, 앞으로도 심석초 학생들이 세계에 진출하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