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리남양주교육청,남양주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 개최

기사승인 2021.06.09  22:30:53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6월 7일 ‘2021 남양주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를 열어 올해 남양주혁신교육포럼 주제 및 운영 방법과 일정 등을 협의하였다. 이날 기획위원회에는 신숙현 교육장,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 남양주시의회 백선아 의원, 남양주시청 강호진 미래인재과장 등 15명이 참석했다.(사진)

남양주혁신교육포럼은 민관학이 협력하여 남양주의 교육 현안을 도출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과 조정을 통해 교육 정책을 형성하여 남양주혁신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생태계를 지향하는 상설 협의체다.

기획위에서 협의한 남양주혁신교육포럼의 주제는 ‘남양주 미래교육 방안’으로, 교원 위원·학부모 위원·마을 인사 등 12~15인으로 구성된 총 4개의 분과위원회에서 남양주 미래교육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분과위원회는 선거구 갑·을·병 3개 지역과 학생 분과로 나뉜다. 특히, 남양주의 지리적 특성을 반영한 3개의 지역별 분과위원회 구성으로 남양주 지역별 특색이 뚜렷한 교육 환경을 반영한 내실 있는 미래교육 방안을 제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숙현 교육장은 “이번 남양주혁신교육포럼을 통해 지역의 교육 현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남양주 교육자치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시민단체,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연계하여 남양주의 특색을 살린 교육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 남양주혁신교육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상반기에는 7월 3주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11월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