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리남양주교육청,찾아가는 박물관 교실 체험 실시

기사승인 2020.10.19  18:17:44

공유
default_news_ad1
구리남양주교육청이 남양주시립박물관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2020 찾아가는 박물관 교실'의 호패만들기 프로그램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 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초등돌봄교실의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우리의 옛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을과 함께하는 2020 찾아가는 박물관 교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대면 수업이 아니라 체험꾸러미와 꾸러미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자료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학교에 배부한 후 학교별 자체 일정에 따라 체험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에 제공될 체험꾸러미는 초등 저학년 수준에 맞추어 민화 속 동식물 포일아트, 호패 만들기, 투명파우치 만들기 등의 3종류로 구성된다.

남양주시립박물관과 연계하여 ‘꼼지락 꼼지락 상상박물관!!’이라는 주제로 2020년 11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운영될 이번 프로그램에는 남양주시 관내 36교 1,200여명의 학생이 체험꾸러미를 활용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숙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 학생들이 생소하고 잊혀져 가는 우리 옛 문화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마을과 함께하는 특색있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지원 기자 8o9o@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