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도민 방송참여 주제로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0.10.15  20:49:22

공유
default_news_ad1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심재흔)가 10월 16일, ‘관찰사의 시선: 경기도민의 방송 참여가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경기도민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가 주최하는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도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행사로,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이번 축제에는 91개 개인 또는 기관이 제안 사항을 공모하였고 그 중 15개 제안이 채택되었다. 이들 제안은 토론회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소개된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의 부제는 ‘관찰사의 시선: 경기도민의 방송 참여가 나아갈 방향’이다. 관찰사란 조선시대의 직책으로 오늘날의 도지사에 해당한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정책을 입안할 주권은 있으나 이를 현실적으로 실현하는 데 제한이 있는 도민들이 관찰사로서의 권한을 방송콘텐츠 제작을 통해 행사하고, 동시에 내 지역의 일상 관찰을 통해 공동체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취지를 이 부제에 담았다.

이 토론회는 유튜브 ‘경기도민 정책축제’채널에서 10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생중계 된다. 도민들은 해당 채널에서 댓글을 통해 토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책축제 공식 홈페이지(policy.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