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1대 총선]조응천 윤호중 박홍근 김용민과 공약 연대 발표

기사승인 2020.03.29  20:47:44

공유
default_news_ad1

- 교통관련 중랑구, 구리, 남양주 후보간 공동 추진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경기 남양주갑)이 27일 윤호중 국회의원 선거사무실에서 남양주시와 구리시의 철도교통 발전을 위한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 및 도시발전 공동공약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동공약 발표회에는 조응천 의원을 비롯해 윤호중 국회의원(경기구리시), 박홍근 국회의원(서울 중랑구을), 김용민 국회의원후보(경기 남양주병)이 함께 참가했다.

공동공약의 주요내용으로 ① 경춘선 열차를 추가 구매하여 상봉-마석 간 셔틀열차 운행 및 경춘-분당선 직결을 통해 배차간격 단축, ② GTX-B노선의 조기착공, ③ 6호선 마석역 연장이다. 특히 경춘선 열차를 추가 구매하여 현재 20분대인 경춘선 배차간격을 10분대로 단축하는 내용은 조응천 의원이 지난 26일 1호 공약으로 발표했던 내용으로 이번 발표회를 통해 4명의 후보 모두가 공약으로 함께 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다.

경춘선을 비롯한 철도망 확충사업에 대해 수도권 동북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들이 힘을 모으면서 앞으로 사업이 더욱더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현역 여당의원인 조응천·윤호중·박홍근 의원은 모두 철도 확충과 관련된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동해 왔다.

네 명의 후보는 공동공약 협약식을 통해 21대 총선에서 철도망 확충사업을 모두 함께 공약하고 선거 이후에도 공약한 철도망 사업과 도시발전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도 구성할 예정이다.

조응천 의원은 “수도권 동북부의 열악한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저를 비롯한 모든 후보들이 모두 뜻을 같이 했고, 특히 26일에 발표한 1호 공약인 경춘선 추가차량 구매를 통해 상봉~마석 간 셔틀열차 운행, 경춘-분당선 직결 등 배차간격 단축도 모두가 함께 공약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강력한 집권여당 국회의원들의 힘을 모아 반드시 남양주시의 철도망 확충을 이루어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