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양평군,군내 분만실 '제로' 타지 의료기관 이용해야

기사승인 2019.10.15  18:45:18

공유
default_news_ad1

- 군민 주로 이용하는 주변 지자체 병원과 편의제공 등 협약맺어

양평군은 분당 차병원과 산부인과 이용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평군이 군내 분만실을 갖춘 의료기관이 없어 타지역의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평군은 안전 분만 의료체계 구축을 위하여 14일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등 5개 의료기관과 ‘안전한 출산을 위한 진료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평군에서는 유일한 분만 의료기관이었던 김란미즈산부인과의원이 있었지만 지난 5월 입원실을 폐쇄했다.  산부인과 외래 진료는 가능하지만 출산을 위한 입원실이 없어 주변지역의 산부인과를 이용해야 하는 실정이다. 

양평군은 이번 협약을 위해 임산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변 지역의 분만 산부인과 의료기관을 설문조사했다. 그 결과 성남시의 분당차병원, 곽여성병원, 구리시 마리본산부인과의원, 이천시 양정분산부인과의원이 군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병원으로 파악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성남시 분당차병원, 구리시 마리본산부인과의원, 이천시 양정분산부인과의원과 하남시의 연세아란산부인과의원과 맺었다. 양평군의 김란미즈산부인과의원도 협약에 동참하여 양평군 내에서 산부인과 외래진료는 종전과 같이 계속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해당 의료기관은 양평군 임산부들에게 안전한 출산을 위한 임상교육의 인적·기술적 지원, 분만을 포함한 진료 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 제공 등과 함께 임산부의 응급상황에 대비한 24시간 진료를 지원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군 임산부들이 보다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협약에 참여한 의료기관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예산지원 방안 등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