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양성위한 강좌 개강

기사승인 2019.10.08  17:09:02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설한 제과 전문가 과정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 경쟁력 있는 강한 소상공인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2019 남양주 일취월장 인생다모작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평생학습의 기능전환에 따른 이번 교육과정은 최초 시범운영하는 일자리 사업임에도 불구, 높은 관심 속에 3일 만에 조기마감 됐다.

프로그램은 관내 주요 소상공인 업종을 고려하고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브랜드와 대학교를 결합해 최상위 커리큘럼을 가진 분야로 선정했다.

그 결과 세계 3대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숙명여대), 독일 3대 양조기관 되멘스 협력기관인 브루웍스 아카데미(경희대), 국내 최고수준 쥬얼리 컨텐츠 보유한 인덕대 그리고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 드론교육원이 함께 한다.

개강은 지난 9월 27일 경복대 준오헤어학과를 시작, 10월 1일 브루웍스 크래프트 비어마스터, 5일 인덕대 주얼리 디자이너, 7일 르 꼬르동 블루 제과전문가 과정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개강식에서는 각 기관별 기관장 격려와 시 관계자 사업취지 설명이 이어졌으며, 오는 21일 경복대학교 드론학과를 마지막으로 모든 과정 개강은 마무리된다.

시 관계자는 “꾸준한 모니터링과 사업이후 피드백 실시하는 등 일자리 역량강화 교육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