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2019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개최

기사승인 2019.05.15  18:22:28

공유
default_news_ad1

‘2019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Korea Energy Festival 2019)’- 남양주시 전시회가 15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 개막됐다.

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하며,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에너지 공기업 등이 참여한다.

이번 체험전은 ‘체험으로 바로 아는 친환경, 안전, 에너지, 미래의 시작입니다’라는 주제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경험해보기 힘든 국가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자원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는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남양주시는 이번 체험전을 에너지 비전을 제시한 지자체관, 전력관, 천연가스관, 원자력관 등을 비롯해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를 테마로 한 주제관으로 구성했다.

이날 체험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 청소년들의 많은 참관을 통해 에너지 및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며 “남양주시는 대 변혁의 시작인 왕숙 신도시를 시작으로 에너지 자족도시, 수소산업 등 친환경첨단산업도시로 조성될 것이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최고의 녹색 자족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남양주시 에너지 비전을 제시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