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도시공사,하천봉사활동 협약식 개최

기사승인 2019.03.18  19:13:37

공유
default_news_ad1
월문천 정화활동 업무협약식 장면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정건기)는 14일 와부‧조안 행정복지센터와 하천정화 봉사활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는 와부읍 하천의 수생태계 복원과 지속가능한 하천을 조성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창의적 하천관리 및 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남양주도시공사 체육문화본부 임직원 35명으로 꾸려진 하천지킴이 봉사단은 지난 15일 와부센터 인근 월문천에서 하천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50리터 종량제봉투 50개 분량에 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직원은 “월문천은 주말을 이용해 산책을 하는 시민들이 많은 곳” 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좋은 쉼터가 될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으로 바뀌었으면 한다.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도시공사의 「하천지킴이」봉사단은 체육문화센터 인근 하천과 마을을 지키기 위해 시작된 자체 봉사활동으로 남양주시를 4개 권역(와부의 월문천, 호평의 호만천, 오남의 팔현천, 별내의 용암천)으로 나누어 하천과 마을의 오염물질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매월 1~2회씩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도시공사 류성택 체육문화본부장은 “남양주도시공사 체육문화본부 전 직원은 시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천지킴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박현기 기자 jcnews809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