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리시 자율방재단, 하반기 교육 및 10주년 기념행사 실시

기사승인 2018.11.16  13:15:59

공유
default_news_ad1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5일(목) 구리시 체육관에서 ‘2018 자율방재단 하반기 교육 및 10주년 기념행사’을 실시했다.

구리시는 각종 재난의 예방·대비 및 복구에 앞장서고 있는 자율방재단의 역량 향상을 위해 자율방재단을 대상으로 연 2회(상·하반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교육에는 정용득 구리시 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하여 구리시 8개동 자율방재단, 여성자원봉사회, 열관리시공협회 등 150여명의 자율방재단원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2018년 하반기 교육으로 한국방재협회 6대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방재관리연구센터 이사장으로 활동 중인 김진영 이사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동절기 자연 재난 예방 교육 및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자연재해대책법」제66조에 따라 2008년 12월 창단된 구리시 자율방재단의 창단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도 개최하였다. 개념행사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구리시의회 박석윤의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단원들의 노고와 봉사 정신을 격려하였다.

구리시 자율방재단 관계자는 “모든 재난은 사전에 반복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대비한다면 인명 등 그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지역의 재난 예방은 물론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여 재난 없는 구리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동부신문 webmaster@kdbnews.com

<저작권자 © 경기동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